다가가는 수학, 다가오는 수학

  • 학교소개 > 학교특색사업 > 수리·과학 교육
  • 다가가는 수학, 다가오는 수학

다가가는 수학, 다가오는 수학

(가) 목 적

교과서 밖의 내용의 다양한 활동수학을 지원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성적 중심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다양한 수업 모델을 적용하여 창의적·융합적 문제해결력을 신장하고자 한다.
교구를 활용한 학생 중심의 수학교육활동과 탐구수업을 실시하고 수학의 본질을 탐구하고 즐기는 학생 수학동아리 운영을 지원한다.

나. 주요 교육 활동

학생이 이끌어가는 창의·융합수학 활동(학생 수학동아리 – dots)
1. 운영 목적 및 방향
수학학습과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수학동아리 운영을 통해 교과서에서 다루지 않는 심화된 수학적 원리와 실생활과의 연관성을 탐구하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한다.
수학동아리 활동에서 연구한 수학적 내용을 중심으로 수학체험전에서 체험부스 운영을 한다.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함께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교내 수학나무 꾸미기 및 관리, 수학 관련 행사 계획 및 진행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2. 성과 및 기대
다양한 체험 수학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적·교과 융합적 사고력을 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동아리 학생들의 주체적인 수학 활동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함께 작업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과 책임 의식을 배양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인문학 교육 -나의 삶, 나의 인문학 운영 사진표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파이 계단 만들기 활동이미지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파이 계단 만들기 활동이미지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파이 계단 만들기 활동이미지
‘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계단 만들기
프랙털의 원리를 이용한 ‘인권 나무’이미지
프랙털의 원리를 이용한 ‘인권 나무’
인문학 교육 -나의 삶, 나의 인문학 운영 사진표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파이 계단 만들기 활동이미지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파이 계단 만들기 활동이미지
 ‘파이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파이 계단 만들기 활동이미지
‘데이 (수학과 친해지는 날)’ 운영 - 계단 만들기
프랙털의 원리를 이용한 ‘인권 나무’이미지
프랙털의 원리를 이용한 ‘인권 나무’